먹방 이야기2020. 9. 14. 14:35

 

마포구 서교동 홍어한마리 홍어회 그리고 딱돔구이 맛보기

어제 tv방송을 보는데 캠핑하면서 생선구이 먹는걸봤는데 여수에서 공수해온 금풍생이를 구워먹으면서 

정말 맛나다고,,, ㅎㅎ  

우리는 흔히 딱돔이라고 하는데 꽃돔이라고 한다고 하더군요.

구이가 맛나서 여수분들은 아주 즐겨드신다고,,,

거제나 통영 이쪽가면 볼락구이를 즐겨드신다고 하더니 지역마다 나는 생선들이 차이가 있으니 그러게도 싶어요.

얼마전 마포구 서교동에 있는 홍어한마리 집에서 딱돔구이를 맛봤는데 생각이 나서 포스팅하네요.

저도 아주 맛나서 뼈만 남기고 아주 쪽쪽 맛나게 발라 먹었거든요.

그래서 금풍생이를 검색해봤더니 딱돔구이, 샛서방구이 여러 이름으로 불리여지는 맛난 생선구이더라구요.

홍어회가 메인이였지만 메인 못지않은 내공을 자랑했던걸로 기억나네요.

생선굽는 그릴이 있으면 좋겠는데 그냥 후라팬에 구워도 맛나면 구입해서 집에서 한번 구워볼까 싶네요.

 

 

 

가격이 제법 했던 흑산도 홍어회 입니다.

조금 비싸긴 해도 그 값어치를 하는것이라 한번 먹어도 맛난걸로 먹어주는게 맞지요.

소화도 잘되고 솔직히 홍어회 먹고 탈난적이 없는지라 술 안주로 괜찮은 메뉴가 아닌가 싶네요.

 

사회적거리두기가 완화되었으니 조만간 다시 찾아가서 딱돔구이랑 홍어회 맛보고 싶네요 ㅎ

 

 

Posted by 블마니아